Notice

Archiv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3.07.11 02:07 분류없음

이 블로그에서 가장 '유용한' 글이던 좋은 글 추천내 RSS 목록 공개한게 반년도 넘었다. 구글 리더가 끝나는 기념 최근 버젼으로 업데이트 공개.


내린 곳은 일단 비슷한 논점의 글이 계속 올라오는 곳 (이제 볼만큼 봤다)이 대부분. 글이 잘 안올라오는 (그러니까 이 블로그 같은 곳) 곳도 지웠습니다. 제 RSS목록에는 남아있긴 한데, 굳이 추천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새로 어떻게 좋은 곳을 발견합니까? 라고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1) 다른 주제 검색하다 우연히 찾은 곳 2) 트위터에서 RT타고 링크 된 곳 3) 뉴스페퍼민트 트랙백을 거신 분들. 뉴스페퍼민트 독자들은 정말 멋있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정도로 요약됩니다.


음 그래서 최근 내 RSS 목록 공개: 


1. 뉴스성

New 

- Economist Graphics

요즘 Economist에 오른 그래프는 RSS로 받아 다 보는데, 너무 재밌다! 정말 완소. 영어읽기 머리아플 때도 그래프는 읽기가 쉽고 재밌다. 그 주 이코노미스트 만들면서 만든 그래프들로 그 주의 이슈를 다룰 경우가 많아 트렌디하고, 또 정보를 알기쉽게 재밌게 담아놓았다. 이 서비스에 반해 WSJ 와 NYT 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는지 찾아보았었는데 WSJ의 트위터 계정 @WSJGraphics 만 찾았다. 비슷한 서비스 RSS 받아볼 수 있으면 저 좀 제보해주세요. 


- Boston Globe, Big Picture

이건 이코노미스트의 그래프 대신 금주의 이슈 사진 모음집. 사건사고사진, 전쟁사진, 자연재해 사진 등 보도사진 뿐 아니라 르포 같은 시리즈도 올라옴. 미학적으로도 굉장히 멋진 사진들이 많아 홀려서 보게됨


- 이정환 기자의 이슈브리핑

이정환닷컴 운영하시던 이정환 기자가 요즘엔 뉴스브리핑을 매일 해주십니다. 대단함. 모든 신문을 보고 공통적으로 나오는 내용, 신문사별 다른 관점도 짚어주는데, 이거 기부라도 하고 싶음. 근데 길어서 솔직히 나는 다 안봄.... -.- 한국 살았으면 열심히 봤을 것 같습니다만 요즘은 한국 정치 사회 뉴스보면 답답하고 큰 관심이 없어서요. 


- 슬로우 뉴스


- Bahamund Journal


- The Browser



Old

- 뉴스페퍼민트

이제 내가 관련된 곳이라 홍보하기 조금 부끄럽다.. 그래도 워낙 좋은곳이니(ㅋㅋ) 소개.. 국제/정치, 경제/비지니스, 과학 각각 3개씩 총 6개의 흥미로운 외신 기사를 매일 1분 길이로 요약해 올려준다. 깊이있고 관점도 리버럴한 것이 나랑 똑같음 (당연하지 -_-;)


- 테크니들 

테크쪽 외신 뉴스를 빠르게 번역요약해 전달해준다. 예전에는 테크 쪽 주요 뉴스를 흝어주는 느낌이었는데, 요즘엔 TN인싸이트를 붙이며 조금 덜 알려졌으나 생각해볼만한 트렌드를 알려주고 있다. 테크쪽 주요 뉴스를 흝고 싶다면 다른 테크 신문하나 더 보면서 매일 헤드라인은 확인해야 할듯. 본인은 어차피 주요 뉴스는 다른 곳에서 확인하므로 이게 더 좋다. 

뉴스페퍼민트도 점점 글이 길어지고 깊어지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는데 주요뉴스를 빠르게 정리해주는 것은 사실 대부분의 신문사의 헤드라인 그대로 따다 붙여주면 되는 거라 굳이 인력들여 할 필요가 없다. 결국에 부가가치를 더하려면 사람이 개입해 인싸이트를 남겨야하는 듯.



2. IT 블로그 


테크니들하시는 윤필구님 블로그. 글이 자주 안올라와서 나 여기 블로그 구독하는 줄 정리하며 깨달았음. 얼마전 올라온 전공선택 조언 글도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 블로그인 줄 이제 알았네요. 



-Interpreting compiler http://interpiler.com 
동아일보 김상훈 테크 담당 기자 -.- 가장 최신 트렌드를 기자답게 부지런히 취재해서 써주신다. 통찰력도 최고. 최근 테크 분야 커버를 안하게되었다는 눈물나는 글을 올리셨다. 젱장... 내 중요한 소스인데.

- Connecting the dots, 손재권기자 블로그 http://jackay21c.blogspot.com
미국 생활하고 있는 한국 경제 테크 담당 손재권 기자 블로그. 해외트렌드를 커버해주는 요즘 글이 너무 좋다. 글이 좀 길긴 한데, 올라오면 무조건 정독함. 

조성문 블로그 http://sungmooncho.com

이젠 제법 유명해진 조성문씨 블로그. 조선일보던가 신문에 칼럼도 쓰시던데 주옥같은 글을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어 좋다. 가족 문화 관련 글이 널리 회자되던데, 나는 모두가 공감하는 일반적인 글보다 정보로 가득찬 전문적인 글이 사실 더 좋다. 인터넷 업계의 PM으로 일하면서 기술이나 최근 재밌는 트랜드를 깊이 있게 공유해주는 글은 정말 좋은 글 찾기 힘들기 때문에... 배울게 많고, 굉장히 많은 자료 검색을 기반으로 수업하나 듣고 나오는 것 같은 포스팅들이다.

- A VC, Fred Wilson http://www.avc.com/a_vc/ 
뉴욕의 유명한 VC (Union Square Ventures) 를 운영하는 프레드 윌슨 블로그. 글이 짧고 매일 하나씩 인싸이트를 던져준다. 이 동네에서는 전설같은 블로그랄까-.-  보면 볼수록 맨날 감탄한다. 어떻게 저렇게 부지런한지, 하나도 버릴 글이 없는지.

-estima 블로그 http://estima.wordpress.com
 조선일보 IT 기자를 거쳐 라이코스 CEO로 보스턴 거주, 지금은 다음 임원으로 실리콘밸리에 계신 임정욱님의 블로그. 전직기자라서 그런지 일단 글을 엄청 많이 보고, 좋은 글을 찾아내 적시에 짧은 코멘트와 함께 공유하는 스킬이 대단하다. 가끔씩 올라오는 블로그보다 수시로 업데이트하는 트위터 @estima7이 유명하고, 또 좋다.

- 조신 블로그 http://shincho.tistory.com 
전 SKT 전무이자, SK 브로드밴드 CEO였던 조신 사장님 블로그. 내게는 까마득히 높은 임원이었던 분인데, 아날리스트 레벨의 이런 '보고서'를 쓰고 계시다니 정말 대단하다. 전혀 모르는 사람 블로그인줄 알고 봤다 반했는데, 알고보니 내가 (간접적으로) 모셨던 분이라 더 존경하게 되었다. 내공이 장난아니고, 한국 IT 산업 구조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3. 개인블로그


New


- 내 백과사전



Sovidence

여기 정말 좋다. 미국 대학에서 사회학 교수하는 분이라는 걸 어느 포스팅에서인가 알았는데, 그 전에도 애지중지하며 보고 있었다. 한국의 정치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있는 논문, 기사 등을 꾸준히 소개해주는데 흥미로운 자료가 많고, 정치 사회적 노선도 본인과 비슷하여 마구 고개를 끄덕이며 보고 있다.


- Economic View

나 이분 누군지 모름. 근데 글 완전 좋음. 사회 경제분야 전문가인 것 같은데 글이 깔끔하고 논리적이고 논거가 뚜렷하며 배우는 것이 많다. 초기의 '거의 모든것의 경제학' 블로그 같음. 


- 가급적 깔끔한 블로그





-  거의 모든 것의 경제학 http://seoul.blogspot.com (*강추*)

 트레이더로서 경제, 정치, 사회 이슈 전반에 대한 분석을 올리는데 굉장히 통찰력있다. 누구에게나 다 추천 가능한 훌륭한 블로그. 이젠 굉장히 유명해졌고, 책도 내셨다. 책도 좋으나 칼럼 모음이라 한숨에 읽다보면 좀 지겹다. 칼럼읽듯이 하루에 한개씩 아껴읽어야 계속 재밌음.


- - Indizio http://indizio.blog.me (강추할려다 네이버 블로그라 안함. 네이버 불매운동 하자고요.. )

지금도 네이버임에도 유일하게 꾸준히 가는 곳. 매일 깔깔거리며 보는데, 남들하고 다른 의견도 눈치보지 않고 논거를 들어가며 따박따박 맛깔나게 써주신다. 아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군, 이라고 글 말미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팬이에요. 

 

- MBA Blogger

요즘 글이 안올라와서 뺄까 하다가, 그래도 지난번에 실수로 빠뜨린 죄송함도 있고 -.- 여기 글들도 워낙 주옥같은 글이 많아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 있으면 이전글이라도 다 정독하시라고 남겨둡니다.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글이 많음.





4. 취미생활 
New 
The Satorialist





4. 요리

- Smitten Kitchen http://smittenkitchen.com/

사실 요리 블로그 굉장히 좋아한다. 야매요리나, 82cook같은 아줌마들의 커뮤니티도 좋아하는데 아 이건 끊어야지, 하고 요리 블로그는 취미니까 영어로라도 보자라고 시작해서 좋아하는 블로그중 하나다. 깔끔한 사진과 깔끔한 음식. 

-   David Lebovitz http://www.davidlebovitz.com/

같은시기에 시작한 요리 블로그. 프랑스에 살고 있는 음식평론가인데, 한국음식도 꽤나 좋아하신다. 요리나 음식이 아니어도 게이 특유의 센스있는 취향이 돋보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moment210